뉴스

자유게시판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주영진 뉴스브리핑-왜 보수 패널들이 전장연 불법시위를 싸고 돌고 있나요?

전장연의 시위는 명백하게 다른 시민들의 불편을 의도적으로 크게 야기하는 행위인데 왜 어제부터 '오죽했으면'으로 옹호하고 있습니까?
보수측 패널들이 말하는 거 보면 시위방식은 안 좋지만 오죽하면 전장연이 저러겠냐고 감성에 찌들면서 진보 측 패널들이랑 맞장구 치던데
진보 패널이면 그럴 수 있어요. 근데 법을 우선시 하는 보수 패널이 그러면 어떡하나요?
솔직히 이준석 대표가 했던 말 중에서 틀린 게 있습니까?

그런 식의 논리라면 노조들이 사측 시설물들을 부수고 태우고 경찰들을 패고 때리고 해도 '오죽했으면'으로 넘어 갈 수 있겠네요?
앞으로 민노총 계열 단체들이 과격시위 할 때마다 논리모순을 어떻게 감당할려고 그럽니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들에게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시대인데 굳이 저런 식으로 정치권에게만 호소하는 시위를 해서 안 먹어도 되는 반감을 받으면 장애인들 이미지가 떨어질 거라는 생각은 안 하십니까?
확실한 것은 현재까지 옛날보다 장애인에 대한 대우가 나아졌다면 그건 전장연 외 장애인들과 시민들의 연대로 나온 헌신적인 노력과 투쟁이 있었기 때문이지 결코 전장연 덕분은 아닐 겁니다

4,50대 이상 정치인들이 문제의 본질도 모르면서 본질을 아는 척 하면서 얘기를 하는데 2,30대들이랑 세대갈등이 안 나겠습니까?
장담컨데 내일 보수패널을 청년세대의 정치인으로 세운다면 어제랑 오늘 보수패널들이 전장연에 대해서 했던 얘기랑 전혀 다른 얘기가 나올 겁니다.

가끔씩 보면 보수정당이 알아서 민주당을 떠먹여 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