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원 사직합니다"…아파트 엘리베이터에 공지문

울산의 한 아파트에서 관리사무소 직원 전원이 집단 사직서를 제출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아파트에서의 갑질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집단 사직서 관련 게시글이 최근 커뮤니티에 올라와 화제인데요.

해당 사건은 지난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도 아파트 단지 내 갑질 문제가 잇따라 제기되면서 다시 주목받았습니다.

게시물에는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부착된 공지문 사진이 담겨 있는데요.

공지문에서 직원들은 '일부 동대표들의 반복적이고 구조적인 문제로 더 이상 정상적인 직무 수행이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전원 사직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부당한 책임 전가와 언어폭력, 비상식적인 업무 지시 등이 있었다고 적었는데요.

이번 집단 사직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아파트 관리 현장에서 발생하는 권한 남용과 감정노동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