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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디지털 키 8시간 넘게 앱 장애…"네트워크 불안정"

현대차·기아 디지털 키 8시간 넘게 앱 장애…"네트워크 불안정"
▲ 현대차·기아 디지털 키

현대차·기아의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마이현대', '기아', '마이 제네시스' 앱은 오늘(17일) 아침 7시 40분쯤부터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인한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문을 잠그고 해제하는 '디지털 키 2.0' 기능을 이용할 수 없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다만 사전에 삼성 월렛과 애플 지갑에 디지털 키를 등록해놓은 경우는 정상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복구 작업이 이뤄지면서 8시간 넘게 장애가 발생했던 앱은 오후 4시쯤부터 순차적으로 정상화됐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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