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을 열고 들어서자, 미국 현지 직원들이 자연스러운 한국어로 인사합니다.
미국에 처음 진출한 한국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 미국 1호점입니다.
지난 11일, 임시영업 첫날부터 가게 앞에는 긴 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다시 찾으러 온 고객부터,
[김경희/CA 풀러턴 거주 : 추억이 되살아 나는 거죠. 제가 일했던 곳인데 미국까지 이렇게 진출해서 왔구나.]
[티/캘리포니아 거주 : (한국에서 교환학생을 할 때) 롯데리아 새우버거를 특히 좋아했는데 미국에 오자마자 너무 그리웠어요.]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아 호기심에 찾은 현지인까지 고객층도 다양합니다.
[팔스티노/CA 풀러턴 거주 : 플로턴에 거주하는데 오랫동안 공사하길래 한번 와봤어요. 새우버거 먹어보려고요.]
[타미/고객 : 롯데리아 들어본 적 없지만 한번 먹어보려고 왔어요.]
임시영업 기간임에도 시그니처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연이어 품절되는 등 반응이 뜨겁습니다.
또 미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K-감자튀김'과 'K-바비큐 볼' 등 현지 전용 메뉴도 선보이며, 한국의 맛을 살리면서도 미국 소비자 입맛에 맞춘 메뉴와 서비스로 시장에 안착한다는 전략입니다.
[이정욱/롯데리아 USA 법인장 : 저희 한국 문화를 외국 분들에게 그리고 현지 분들에게 안내하고 싶은 마음에서 한국적인 요소를 많이 가미했습니다.]
K-버거의 도전이 햄버거 본고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취재 : 이재린, 영상편집 : 고수연, 디자인 : 임도희, 제작 : SBS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