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블 침체의 마침표?…'판타스틱 4', 올해 북미 개봉 마블작 중 흥행 1위

마블 침체의 마침표?…'판타스틱 4', 올해 북미 개봉 마블작 중 흥행 1위
영화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이 올해 개봉한 마블 영화 중 북미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 월드 와이드 흥행 TOP10 진입을 목전에 두며 장기 흥행 질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이 지난 4일(현지 시각) 북미에서 누적 흥행 수익 2억 166만 달러(한화 약 2,801억 1,694만 원)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1월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약 2억 달러)와 5월 개봉한 '썬더볼츠*'(약 1억 9,700만 달러)의 북미 흥행 수익을 모두 뛰어넘은 수치로, 2025년 개봉한 마블 영화 중 최고 흥행 스코어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개봉 이후 단 한 번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으며 최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어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의 장기 흥행 질주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월드 와이드 누적 흥행 수익 역시 3억 7천만 달러를 돌파하며 2025년 전 세계 흥행 TOP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 같은 성적은 향후 개봉할 마블 영화들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은 마블 페이즈 6기를 여는 첫 번째 작품인 데다 '어벤져스:둠스데이'와도 연결고리를 가진 작품이다.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은 예기치 못한 능력을 얻고 슈퍼 히어로가 된 4명의 우주 비행사 '판타스틱 4'가 행성을 집어삼키는 파괴적 빌런 '갤럭투스'로부터 세상을 지키기 위해 나서며 벌어지는 거대한 사건을 그린 마블의 썸머 액션 블록버스터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