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성동청년 창업이룸센터 입주자 모집…9월 개관

성동청년 창업이룸센터 입주자 모집…9월 개관
▲ 성동청년 창업이룸센터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유망 청년 창업가들을 육성하고 창업 생태계를 만들고자 성수동에 '성동청년 창업이룸센터'를 조성하고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센터(성동구 왕십리로 137)는 기부채납시설을 활용해 지하 1층~지상 2층, 연 면적 6,607㎡(전용면적 3천㎡)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인 오픈데스크 30개와 4인실부터 9인실까지 다양한 규모의 독립 오피스 48개 등으로 구성돼 총 271명이 입주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공유 라운지·창고·주방, 샤워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입주 대상은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39세 '청년 예비 창업자' ▲성동구에 사업자 등록을 했거나 사업자 등록을 이전할 예정이며,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인 창업 7년 이내의 '청년창업기업'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창업유관기관' 등입니다.

성동청년 창업이룸센터 내부

입주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년간 센터 내 공용 사무공간을 1인당 월 20만 원대의 저렴한 사용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다음 달 8~11일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센터로 제출(방문 또는 이메일)하면 됩니다.

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입주 기업을 선발합니다.

센터는 입주 기업 선정을 거쳐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입니다.

정원오 구청장은 "성동청년 창업이룸센터를 중심으로 청년과 함께 혁신을 이루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를 이끌어갈 창업허브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성동구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