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골프광' 트럼프용 방탄 차량 '골프포스 원' 첫 공개

스코틀랜드 골프장에 등장한 트럼프 대통령 보호 차량 '골프포스 원' (사진=소셜미디어 X 갈무리, 연합뉴스)
▲ 스코틀랜드 골프장에 등장한 트럼프 대통령 보호 차량 '골프포스 원' 

골프장을 자주 찾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위한 골프장용 방탄 차량 '골프포스 원'이 스코틀랜드 골프장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영미권 언론은 스코틀랜드를 방문 중인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주말 자신 소유의 턴베리 골프 리조트에서 라운딩을 즐기던 내내 트럼프 대통령과 경호원들을 태운 카트 행렬 뒤를 검은색 방탄 차량이 줄곧 뒤따르는 것이 포착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폭스뉴스는 미 대통령의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에 빗대 영국 언론이 '골프포스 원'이라는 별명을 붙인 이 차량은 골프광인 트럼프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방탄 차량으로, 첫 외부 공개인 듯하다고 전했습니다.

USA투데이는 방탄차량 전문가를 인용해 차량 앞유리와 차체 측면 등에 방탄 기능이 탑재된 것처럼 보이는 '골프포스 원'이 미국 대통령의 전용차량인 '비스트'와 유사한 특징을 공유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번 차량이 다목적 차량(UTV)인 폴라리스 레인저 XP를 개조한 것일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사진=소셜미디어 X 갈무리,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