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 다녀왔더니, '짠!'"…SNS 뒤흔든 '이 챌린지' 뭐길래?

요즘 소셜미디어에는 외국인들이 한국 방문 전후로 바뀐 자신의 모습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른바 '코리아 글로우 업'이라고 부른다는데요.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한국에 살았더니 예뻐졌어요'입니다.

'한국에 다녀오기 전에는 이랬는데, 한국에 다녀온 후 이렇게 변했습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한국에서 살았더니 예뻐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코리아 글로우 업 챌린지'입니다.

한국 방문 전후의 모습을 비교해 담은 이 영상들은 한국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 사이에서 외모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현상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발달한 미용 산업, 체계적인 체형 관리 문화, 세련된 패션 스타일 등이 '코리아 글로우 업'의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런 영상들에는 '훨씬 어려 보인다' '화장과 머리 손질법이 궁금하다' '한국에 가면 나도 변할 수 있을까?'와 같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리아 글로우 업' 현상이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대와 연결돼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외모 중심적인 한국 문화가 이렇게 수출될 줄이야" "화장품, 미용 의료 등이 지나치게 우수한 덕분" "이제 '한국 스타일'이 세계를 휩쓸 때가 됐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틱톡 peyharu_·abigailpalmr·edit_capcutall·halimi.xx·taryntravels31·chenyangyii)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