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그제(22일) 북에서 송출하는 방해 전파를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북한이 그제 밤 10시부로 방해 전파 10개의 주파수를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국가정보원은 지난 50여 년간 이어온 대북 방송을 최근 중단했습니다.
남북이 서로를 겨냥한 선전 방송이 대부분 중단된 가운데, KBS와 군의 대북 방송이 남아 있긴 하지만 앞으로 중단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
한국은행이 올해 2분기 한국 경제가 0.6%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분기 마이너스 0.2% 역성장에서 한 분기 만에 상승 전환했습니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수출이 4.2% 늘었고, 민간 소비도 0.5% 증가하는 등 수출과 소비가 동반 상승하면서 당초 한국은행이 예상했던 0.5%보다 반등폭이 0.1%포인트 높았습니다.
다만 건설업은 4.4% 급락하면서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농림어업도 1.4% 역성장했습니다.
---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유통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특별단속 기간은 오늘부터 소비쿠폰 사용 시한인 11월 30일까지입니다.
단속 대상은 속칭 '카드깡', 허위매출, 개인 간 직거래 사기, 타인 양도 등입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전국 시도경찰청 사이버수사대와 반부패수사대 등을 중심으로 소비쿠폰 불법유통 행위를 모니터링한 후 인지수사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
손기정이 베를린 올림픽에서 마라톤 우승 직후인 1936년 8월 15일에 직접 코리안 손긔졍'이라고 서명한 엽서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내일부터 상설전시관 기증 1실에서 선보이는 특별전 '두 발로 세계를 제패하다'를 통해서입니다.
박물관에 따르면 손기정은 자신이 일본이 아닌 한국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글로 "손긔졍"이라고 사인해 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