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직영점인 전국 2천600여 개 T월드 매장에서 오는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을 중단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교체용 유심(USIM) 부족이 해소될 때까지 신규 가입자 모집과 번호이동을 받지 말라는 당국 행정지도에 따른 조치입니다.
유영상 SKT 대표는 오늘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일일 브리핑을 열고 이러한 방침을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유심과 관련한 특단의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모든 T월드 매장은 신규 고객 상담을 중단하고 유심 교체 업무에만 집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직영점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판매점, 온라인 유통채널 전체에 해당합니다.
이 기간 발생한 T월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또 고령층·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 계층에 대한 배려 요구에 대해 "2일부터 모든 고객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자동 가입 대상은 해킹 사건 이후 아직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가입자이며, 이 가운데 75세 이상 고령층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방침입니다.
오늘까지 총 1천442만 명이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SK텔레콤은 유심 제조사와 생산량 증대를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해외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 대표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