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H 농협은행 "챗GPT 유료 사용자 작년 초 이후 5.2배로 급증"

NH 농협은행 "챗GPT 유료 사용자 작년 초 이후 5.2배로 급증"
생성형 인공지능(AI) 도구인 챗GPT의 유료 사용자 수가 1년여 사이에 5배 이상으로 급증했다고 NH농협은행이 오늘(11일) 밝혔습니다.

NH농협은행은 카드 결제 등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월 챗GPT 유료 사용 개인 고객 수가 지난해 1월의 5.2배로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올해 3월 신규 유입 고객이 전월의 2배로 증가했다"며 "업무 재정비 기간과 학기 초가 겹쳤고, 콘텐츠 입소문 효과도 있던 것으로 추측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전체 분석 대상 등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분석에 따르면, 챗GPT 유료 사용자 중 남성은 66%로, 여성(34%)의 1.9배에 달했습니다.

연령별로는 20대가 46%로 가장 많았고, 30대(23%), 40대(13%), 50대(11%), 60대 이상(4%), 10대 이하(3%) 등의 순이었습니다.

유료 사용자 직업은 직장인(38%)을 비롯해 대학생이나 대학원생(21%), 공무원(18%), 개인사업자(12%), 전문직(3%), 주부(3%)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