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단독] 안철수, 내일 대선 출정식…"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 진행"

[단독] 안철수, 내일 대선 출정식…"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 진행"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오는 8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오늘(7일) SBS 취재를 종합하면, 안 의원은 8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대선 출정식을 진행합니다.

안 의원 측 관계자는 SBS에 "국민 통합과 시대 교체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광장에서 다시 화합해 나가자는 뜻에서 광화문광장을 택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위기에 빠진 나라를 구한 영웅이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라며 "구국의 정신으로 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도 덧붙였습니다.

비상계엄에 반대하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 입장을 밝혀온 안 의원은 4선 국회의원으로서의 정치 경력과 중도 확장성, 도덕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안 의원의 대권 도전은 이번이 4번째입니다.

지난 2012년 제18대 대선을 시작으로 대선 때마다 출사표를 던졌지만 번번히 고배를 들었습니다.

2022년 대선에선 윤석열 당시 후보와 막판 신경전 끝에 선거일을 불과 엿새 앞두고 단일화를 선언하면서 윤 전 대통령 당선에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당 안팎에서 나오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현역 의원 중 가장 먼저 대선 출마를 공식화한 안 의원은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출범 이후 경선 일정 등 윤곽이 나오는 대로 본격적인 대권 레이스에 나설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