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청
고양시가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위한 개발계획 변경 주민 의견 청취 절차'를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합니다.
주민 의견 청취는 산업통상자원부에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신청하기 위한 법적 절차로,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을 총괄하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합니다.
이번 절차를 통해 주민들은 고양시가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의 개요와 추가 지정 필요성, 토지이용계획 등 부문별 기본계획, 사업추진 계획과 경제적 파급효과 등 개발계획 주요 내용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주민 의견 청취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 개발과와 고양시 경제자유구역추진과에서 진행되며, 지역 주민과 이해관계자는 경제자유구역 추진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시는 이를 통해 그동안 경제자유구역 추진 현황에 대한 주민 궁금증이 해소되고,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신청 등 향후 행정절차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그동안 자족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첨단 비즈니스 거점을 위한 미래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경기경제자유구역 고양 제이디에스(JDS)지구 지정을 추진해 왔습니다.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과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인고양 제이디에스(JDS)지구 17.09㎢에 핵심 전략 산업인 바이오와 정밀 의료, 스마트모빌리티, K-컬처, 전시 복합 산업을 유치하고, 외국인 투자유치를 통해 고양시의 자족 기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사진=고양시 제공,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