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양복 입고 헌재 출석한 윤 대통령…피청구인석 착석 후 '기립' [스프]

[영상] 헌법재판소에 모습 드러낸 윤석열 대통령...'탄핵 심판' 피청구인석 앉은 모습 보니윤석열 대통령이 오늘(21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리는 탄핵심판 3차 변론기일에 직접 출석했습니다.

양복에 빨간 넥타이 차림으로 헌재에 출석한 윤 대통령은 "처음 출석했기에 간단하게만"이라며 "여러 헌법 소송으로 업무 과중한데 저의 탄핵 사건으로 고생하시게 해서 먼저 재판관님들께 송구하다"며 발언을 시작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철들고 난 이후로 지금까지 또 특히 공직생활 하면서 자유 민주주의 신념 하나 확고히 갖고 살아온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헌법재판소도 헌법수호를 위해서 존재하는 기관인 만큼 재판관님들께서 여러모로 잘 살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필요한 상황이 되거나 질문 계시면 말씀드리도록 하겠다"며 발언을 마쳤습니다.

심판정에 들어서 피청구인석에 앉은 윤 대통령의 모습을 현장영상에 담았습니다. 

(영상은 스프에서)

더 깊고 인사이트 넘치는 이야기는 스브스프리미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의 남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하단 버튼 클릭! | 스브스프리미엄 바로가기 버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