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블랙아이스'에 김포서 교통사고 잇따라…1명 사망·2명 부상

교통사고 현장(사진=김포소방서 제공, 연합뉴스)
▲ 교통사고 현장

경기 김포에서 도로 살얼음으로 인한 사고가 잇따라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 7시 49분 월곶면 갈산리 도로에서 50대 남성 A 씨가 몰던 5t 트럭이 가드레일을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트럭이 왼쪽으로 넘어지면서 A 씨가 크게 다쳐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습니다.

A 씨는 부평구청 환경용역 업체 소속으로 음식물 폐기물을 수거해 처리 시설로 옮기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블랙아이스 때문에 트럭이 도로에서 미끄러지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5시 30분엔 김포시 통진읍 마송리 도로에서 화물차와 승합차 등 차량 7대가 잇따라 부딪쳤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 운전자 2명이 다쳐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트럭이 정차 중인 승합차를 추돌한 뒤 사고 여파로 다른 차량도 잇따라 서로 부딪힌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사고 직전 승합차는 블랙아이스로 인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멈춰 선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현장에서 통증을 호소한 사람이 더 있어 추가로 부상자가 나올 수 있다"며 "매연과 먼지가 섞여 검은 블랙아이스는 운전자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운전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김포소방서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