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골프 라이프 플랫폼인 '퍼시픽링스 코리아'(PLK. 대표이사 장옥영)가 한국 청소년 골프 발전을 위해 미국 주니어골프협회(American Junior Golf Association. 이하 AJGA)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오늘(10일) 오후 강남구 논현동 PLK 라운지에서 AJGA와 업무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AJGA 대회의 포인트 제도와 시스템 등을 그대로 적용하는 AJGA 'International Pathway Series(IPS)'를 국내에 도입해 올해부터 5년 동안 한국에서 청소년 Pathway 시리즈 대회를 매년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올해, AJGA Pathway 한국 대회를 세 차례 주최하는데, 이 IPS 대회는 AJGA의 PBE(Performance Based Entry) 포인트 시스템과 연동한 대회입니다.
출전 선수들은 IPS 대회의 입상 성적대로 PBE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고, PBE 자격을 통해 미국에서 열리는 AJGA 정규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한국 청소년 선수들이 국내 대회에서 얻은 포인트를 통해 미국 본선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AJGA 정규 토너먼트 중 하나인 오픈(Open) 수준의 대회도 신설해 본선 성격의 대회를 추가로 개최할 계획인데, 이 대회는 내년 하반기에 미국에서 여는 것으로 추진 중입니다.
주최사 자격으로 오픈 대회(본선)의 시드권을 다수 확보해 한국의 청소년 골퍼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기획입니다.
올해 한국에서 열리는 첫 번째 Pathway 시리즈 대회는 오는 5월 개최를 계획 중이고, 자세한 대회 일정과 기타 정보는 PLK CUP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올해부터 진행하는 AJGA 한국 IPS의 활성화와 한국 골프 주니어 꿈나무 육성을 위해 국내 중고등학교 골프연맹과 대한골프협회와도 협업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