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365]
바디프랜드가 CES 2025에서 스스로 움직이는 AI 헬스케어로봇을 공개했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CES 2025 혁신상 수상작 중 하나인 '733'으로, 마사지를 기반으로 신체의 움직임을 확대한 AI 헬스케어로봇입니다.
또 다른 'CES 2025' 혁신상 수상작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도 전시됩니다.
에덴로보는 의자와 침대의 장점이 결합 돼 앉아서도 누워서도 마사지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LED 활용기술 '라이트테라피'를 접목시킨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뷰티케어 등도 전시됐습니다.
---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이 작물별 생육 솔루션 '스마트 파밍' 기술을 접목한 AI 가정용 재배기가 CES 2025에서 처음으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대동의 AI 가정용 재배기는 '푸드& 애그테크' 분야에서 인공지능 환경제어와 개인 건강 맞춤 푸드 서비스 등 가정에서 누구나 자신에게 필요한 작물재배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과 주방가전 일체형 및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는 6월부터 일부 우체국에서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당국은 우체국에 은행대리업을 허용해 예금개설이나 대출 등 본격적인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시범 운영할 계획입니다.
인구소멸지역 등에서 은행 지방점포들이 사라짐에 따라 금융 접근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를 위해 6월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시범 운영하고, 추후 은행법 개정에 나설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 정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