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오징어 게임2)가 공개 이틀 만에 모든 국가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TV 프로그램이 됐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2'는 어제(28일) 기준으로 미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 전체 조사 대상 93개국에서 시청 1위 TV 프로그램으로 집계됐습니다.
그제(27일)까지만 해도 뉴질랜드에서는 '라팔마'에 뒤져 2위를 차지했지만, 하루 만에 이를 뒤집고 1위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오징어 게임2'가 초반의 화제성에 더해 전작처럼 뒷심까지 발휘할지도 주목됩니다.
2021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오징어 게임' 시즌1은 공개 8일 만에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 1위 프로그램에 올랐고, 106일 동안 1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오징어 게임2'에 대한 해외 평단의 반응은 시즌1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영화·드라마 콘텐츠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 따르면 시즌2에 평론가들이 매긴 로튼토마토 지수는 84%(100% 만점·29일 10시 기준), 일반 시청자가 준 팝콘 지수는 64%였습니다.
앞서 시즌1에 대한 로튼토마토 지수는 95%, 팝콘 지수는 83%였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시즌2와 시즌3이 한꺼번에 제작됐고, 사실상 시즌2가 시즌3을 위한 밑바탕의 이야기를 다뤘다는 것을 고려하면 내년에 시즌3이 공개된 뒤 평가가 개선될 여지도 있습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