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탄핵심판' 국회 대리인단에 김이수·송두환·이광범 등 17명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국회소추위원회 법사위장' 대리 명단 발표(사진=연합뉴스)
▲ 탄핵소추단 간사이자 대변인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최기상 의원이 1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국회소추위원 법사위원장'의 대리인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헌법재판소에서 진행될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국회 측 소추 대리인으로 김이수 전 헌법재판관을 비롯한 17명의 변호사가 오늘(19일) 선임됐습니다.

김 전 헌법재판관을 포함해 송두환 전 국가인권위원장과 '이명박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 의혹' 특별검사를 지낸 이광범 변호사 등 3명이 대리인단 공동대표를 맡았습니다.

전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인 김진한 변호사가 대리인단의 실무 총괄을 담당합니다.

국회 탄핵소추단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최기상 의원은 대리인단 인선 기준으로 "헌법 수호 의지가 강하고 의회주의, 법치주의, 삼권분립 등 민주공화국에 대한 인식이 정확한 분, 헌법재판뿐 아니라 수사와 형사재판의 경험과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회 탄핵소추단과 대리인단은 오는 20일 오전 8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첫 회의를 엽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