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 퇴임, 최관용 신임 회장 취임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 퇴임, 최관용 신임 회장 취임
▲ 최관용(왼쪽), 이한경(오른쪽)

한국체육학회(회장 이한경)가 정기 총회와 한국체육학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습니다.

체육학회는 오늘(7일) 오전 10시 용인대학교에서 제59회 정기 총회 및 한국체육학회 이-취임식을 열었습니다.

이번 정기 총회는 한국체육학회의 지난 한 해 동안의 주요 성과를 보고한 뒤 내년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하고 학회 발전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이-취임식 행사에서 28대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은 "오늘 저는 회장직을 내려놓지만, 새롭게 선출된 제29대 한국체육학회 최관용 회장님께도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협조를 부탁 드린다. 우리 한국체육학회가 더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며, 한발 물러서서 든든한 지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한경 한국체육학회 회장

역도인 출신인 이한경 회장은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비롯한 여러 차례 올림픽에서 SBS 해설위원을 맡아 깊이 있고 알고 쉬운 해설로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지난 2023년부터 2년 동안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난 7월 스포츠윤리센터와 체육인 인권 보호와 비리 환경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각종 체육 단체와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 관계도 맺었습니다.

제29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최관용 회장은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모두의 열정과 지혜가 모이는 한국체육학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최관용 한국체육학회 신임 회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