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SG닷컴, 면세점, G마켓에 이어…이마트도 2차 희망퇴직 실시

SSG닷컴, 면세점, G마켓에 이어…이마트도 2차 희망퇴직 실시
이마트가 올해 들어 2차 희망퇴직 신청을 받습니다.

이마트는 오늘(6일) 오후 사내 게시판에 희망퇴직 접수를 공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청 대상은 밴드1(수석부장)∼밴드3(과장) 인력 중 근속 15년 이상(입사일 기준 2010년 1월 1일 이전), 밴드4(대리)∼밴드5(사원) 인력 중 근속 10년 이상(입사일 기준 2015년 1월 1일 이전)인 직원입니다.

지난 3월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단행했던 이마트는 이번 2차 희망퇴직에선 직급 기준을 이전보다 더 낮춰 희망퇴직 대상자를 확대했습니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입니다.

대상자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 월기본급의 20∼40개월 치 특별퇴직금과 근속연수별 1천500만∼2천500만 원의 생활지원금, 직급별 1천만∼3천만 원의 전직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퇴직 후 10년간 연 700만 원 한도로 이마트 쇼핑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직원들의 새 출발을 지원하고자 2차 희망퇴직을 시행하게 됐다"며 "희망퇴직을 선택한 직원에게는 합당한 보상과 함께 최선의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올해 SSG닷컴, 신세계면세점, G마켓 등 대부분 계열사에서 희망퇴직을 단행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