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정책소식지 '민생·경제 퍼스트' 매달 발간

정부, 정책소식지 '민생·경제 퍼스트' 매달 발간
▲ '민생·경제 퍼스트' 11월호 표지

정부가 최우선 과제로 추진 중인 민생·경제 분야 핵심 정책을 키워드별로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정책소식지를 매달 발간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통령실과 공동 주관으로 관계부처와 협업해 정책소식지 '민생·경제 퍼스트'를 매달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오늘(4일) 처음 발간된 '민생·경제 퍼스트' 11월호에서는 '원전 생태계 복원'을 주제로 '탈원전 정책 폐기,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 정책의 세부 내용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소개했습니다.

'지구를 위한 최선의 선택, 원전' 섹션을 통해 '무탄소 에너지로의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원전 세일즈 외교'를 담은 '1호 영업사원의 원전 세일즈' 섹션도 다뤘습니다.

또 2022년 6월 '원전산업 협력업체 지원대책' 발표 등 '탈원전 정책 폐기' 관련 주요 정책을 시간순으로 정리한 연표도 실었습니다.

이외에 '김장재료 수급 안정 대책'과 '육아휴직 기간 연장' 등 최근 민생 관련 주요 정책과 현장 행보를 사진과 그래픽으로 쉽게 보여주는 '한눈에 보는 정책이야기' 코너를 담았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민생·경제 퍼스트'는 앞으로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정책을 쉽게 설명하고, 국민이 정책을 실생활에 활용하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