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선에 군 인력 수십 명 배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선에 북한 군 기술자 수십 명이 배치돼 있다고 영국의 가디언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우크라이나 당국자 등을 인용해, 러시아 전선 뒤에서, 북한제 'KN-23 미사일' 발사 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북한 군 기술 인력 수십 명이 파견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동안 외국인이 러시아 용병으로 싸운 적은 있었지만, 북한군이 지상에 투입된 것이 사실이라면,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한 뒤 처음으로 외국 정부가 러시아에 파병한 것이라고 신문은 설명했습니다.

---

오늘(11일) 새벽 6시 50분쯤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산 요금소에서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하던 SUV가, 구조물을 들이받고 뒤집혔습니다.

오늘 사고로 40대 운전자가 경상을 입었고, 2시간 넘게 견인 작업이 이어지면서, 운전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운전자는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정지 수준인 상태에서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검찰이 오늘, 손태승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친인척에 대한 부당대출 의혹과 관련해, 우리은행 전현직 관계자들의 사무실 4곳과 주거지 5곳 등 총 9곳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손 전 회장 자택과, 박화재 전 우리금융지주 사업 지원총괄 사장이 최고 투자 책임자로 있는 '군인공제회 사무실' 등이 포함됐습니다.

검찰은, 우리은행이 지난 2020년 4월부터 손 전 회장의 친인척과 관련된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에게 350억 원 규모의 부당 대출을 해줬다는 금융감독원 검사 결과를 넘겨받아 수사하고 있습니다.

---

제주 동부경찰서는, 상습적으로 112상황실에 전화를 걸어 허위신고를 한 50대 A 씨를 구속했습니다.

A 씨는 지난 8일 새벽 5시 10분부터 4시간 동안 45차례에 걸쳐 112에 전화해 횡설수설하는 등, 지난 7월부터 석 달 동안 모두 122차례에 걸쳐 허위 신고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허위 신고 등 혐의로 재판받는 와중에 또다시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