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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등 10개 차종 60만 7천502대 자발적 시정 조치

현대차·기아 등 10개 차종 60만 7천502대 자발적 시정 조치
▲ 현대차 쏘나타 자발적 시정조치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GM아시아퍼시픽 지역본부 및 한국GM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판매한 10개 차종 60만 7천50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 조치(리콜) 한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현대차 쏘나타 등 2개 차종 31만 2천744대, 기아 포르테 등 4개 차종 28만 5천327대는 에어백 제어장치 설계 오류로 내부 소자가 손상, 에어백이 펼쳐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오는 11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갔습니다.

또 기아 EV9 8천592대는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 오류로 원격 제어 주차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돼 지난 7일부터 시정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GM 등에서 수입·판매한 에스컬레이드 등 3개 차종 839대는 전자식 브레이크 소프트웨어 오류로 제동액이 부족할 때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드러나 지난 8일부터 시정조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 car.go.kr, ☎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포르테 등 자발적 시정조치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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