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순천 10대 여성 피습 사망 '무차별 살인' 가능성 수사

경찰, 순천 10대 여성 피습 사망 '무차별 살인' 가능성 수사
전남 순천 도심에서 숨진 10대 여성 피습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무차별 살인' 가능성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순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30)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A 씨는 오늘(26일) 0시 44분쯤 순천시 조례동 길거리에서 B(18) 양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습니다.

A 씨는 범행 후 만취 상태에서 거리를 배회하다가 오전 3시쯤 행인과 시비가 붙었고,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행인과 시비를 벌일 당시에는 흉기를 소지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거리의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통해 A 씨의 범행 전후 행적을 추적했습니다.

범행 시각에서 체포될 때까지 2시간 동안 1.5㎞ 거리를 술에 취한 상태에서 배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배회한 경로의 한 주차장에서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흉기를 발견했습니다.

A 씨와 피해자는 범행 장소 인근에 거주하는 동네 주민으로 확인됐습니다.

B 양은 당시 친구를 배웅하고 귀가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A 씨와 피해자의 관계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일면식도 없는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이른바 '무차별 범행'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를 상대로 피해자와 아는 사이였는지, 범행 이유가 무엇이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며 범행 경위를 파악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