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70대 아파트 이웃 주민 살해' 28세 최성우…피의자 신상 공개

중랑구 아파트 이웃주민 살해 피의자 최성우 신상정보 공개 (사진=서울북부지검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 공개된 중랑구 아파트 이웃 주민 살해 피의자 최성우 신상정보

서울북부지검은 지난달 같은 아파트 이웃 주민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살인)를 받는 최성우(28)의 신상정보를 오늘(12일) 공개하고 그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10일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최성우에 대한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으며 오늘부터 30일간 북부지검 홈페이지에 신상정보를 게시합니다.

검찰은 "이 사건이 특정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특정중대범죄에 해당하고, 범행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공개의 필요가 있고 유족이 신상정보 공개를 요청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최성우는 지난달 20일 중랑구의 한 아파트 흡연장에서 우연히 마주친 70대 이웃 주민의 얼굴과 머리 등을 주먹으로 수십 차례 때리고 조경석에 머리를 내리찍는 등 피해자의 급소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최성우는 피해자가 자신과 어머니에게 위해를 가한다는 망상에 빠져 범행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진=서울북부지검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