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직도 더운 날씨"…올여름 아이스크림 판매량 '사상 최대'

"아직도 더운 날씨"…올여름 아이스크림 판매량 '사상 최대'
올여름 역대급 폭염에 아이스크림 판매가 사상 최대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오늘(25일) 제과·빙과업계에 따르면 2020년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 빙그레는 올해 7∼8월 성수기 아이스크림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통상 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엔 아이스크림 판매가 늘지만, 올여름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길게 이어지면서 판매량이 더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빙그레는 올해 2분기에도 이른 더위 때문에 냉동 카테고리 매출이 9% 증가했고, 롯데웰푸드도 여름 성수기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소매점 판매액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편의점에서 올여름 아이스크림 매출 증가세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7∼8월(20일 기준) 편의점 3사 아이스크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가까이 늘었습니다.

올해 7∼8월 아이스크림 매출을 업체별로 보면 작년 동기 대비 CU는 19.5%, GS25는 18.4% 각각 늘었습니다.

이 기간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매출은 각각 17%, 8% 증가했습니다.

8월 아이스크림 매출 증가율은 편의점 3사 모두 20%를 웃돌 정도로 많이 팔렸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