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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막뉴스] "더 짜증나는 건…" 티몬 늑장 대응에 기다리다 부상까지

서울 강남 티몬 신사옥 앞에 긴 줄이 겹겹이 이어졌습니다.

사무실 내부도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그동안 본사를 폐쇄한 채 무대응으로 일관했던 티몬, 더 이상 참지 못한 피해자들이 오늘(26일) 새벽 사옥을 점거하자 뒤늦게 대응에 나섰습니다.

[A 씨/티몬 피해자 : 지금 거의 24시간 동안 여기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빨리 (환불) 받고 빨리 집으로 가서 저의 일을 해야 되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이렇게 기다리고 있으니까 너무 답답해요.]

[B 씨/티몬 피해자 : 환불이 조금씩 된다고 해서 아침 일찍 왔습니다. (기다린 지) 이제 5시간 좀 넘었습니다. 덥고 조금 그러네요.]

오후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빗물에 미끄러지거나 어지럼증을 호소해 병원과 임시의료소에서 치료를 받는 피해자도 속출했습니다.

티몬 사이트는 사실상 마비돼 일단 와야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는데, 현장에서는 수기 접수와 QR코드 접수를 혼용하면서 혼란은 더 커졌습니다.

[티몬 관계자 : QR코드 뒤에 가시면 있습니다.]

[티몬 피해자 : (여기서 어떻게 뒤로 가요, 다 막혔는데.) 아니, 줄을 다시 서라는 말씀이세요, 그럼?]

환불 대기 인원은 2천500명을 넘어섰는데, 보유 현금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권도완/티몬 운영사업본부장 : 현재 (환불 자금은) 대략 한 20억, 20억 (남았습니다.) 지금 계속 (환불 신청) 받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최대로 해봐야 1천 번 가기 힘들 것 같고요, 1천 번.]

[C 씨/티몬 피해자 : 더 짜증 나는 거는 (티몬) 대표는 코빼기도 안 보이고, 구영배 씨도 그렇고 연락 두절에 어디 있는지도 모른다고 하니까 그게 더 열받죠.]

위메프의 경우, 여행상품 소비자 2천여 명엔 환불이 마무리됐지만, 판매자 정산은 아직 손도 못 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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