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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새우며 환불 요구…티몬도 "여행 상품부터"

<앵커>

정산 지연 사태를 빚고 있는 티몬에, 밤사이 피해자 수백 명이 모여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피해자들은 티몬 사옥을 점거하고 항의했습니다. 티몬은 출발이 임박한 여행 상품부터 취소와 환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이호건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26일) 새벽 서울 강남구 티몬 신사옥.

티몬을 통해 여행 상품 등을 구매한 소비자 수백 명이 사옥을 점거했습니다.

판매사 정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돈 내고도 상품을 받지 못하거나 여행도 못 갈 위기에 놓이자 환불을 요구하고 나선 겁니다.

피해 소비자들은 어제부터 일부 환불 절차에 들어간 위메프를 예로 들며, 티몬은 왜 환불해주지 않냐고 항의했습니다.

[피해 소비자 : 위메프는 대표가 와서 상황이 좀 진정됐는데 티몬 같은 경우는 본부장도 방금 왔잖아요. 결국 지금도 말도 계속 바뀌고 그러니까.]

결국 티몬은 위메프와 마찬가지로 출발이 임박한 여행 상품부터 순차적으로 취소해 주기로 하고 현장에서 환불 접수를 받았습니다.

[권도완/티몬 운영사업본부 본부장 : 위메프 쪽 대응보다 많이 지연된 점 이 부분에 대해선 정말 죄송하단 말씀 전합니다.]

삼성동 위메프 본사도 환불을 받으려는 피해 소비자들로 밤새 북적였습니다.

[피해 소비자 : 위메프에서 여행 상품 샀는데 3백만 원 넘게. 심지어 저는 다음 주 출발이어서, 밤샐 생각으로 오긴 했어요.]

환불 행렬은 어제 새벽 0시부터 만 하루 넘게 이어졌습니다.

위메프 측은 여행 상품을 결제한 소비자 가운데 지금까지 2천여 명의 고객에 대해 환불 조치를 완료했다며, 잠시 뒤 오전 10시부터 추가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류화현/위메프 공동대표 : 위메프뿐만 아니라 티몬도 모두 다 동일하게 소비자 피해 구제가 1순위, 소상공인·영세상인 피해 구제가 2순위로 같은 우선순위를 두고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몬과 위메프 모두 환불에 필요한 자금 조달 방안이 있냐는 질문에는 모기업인 큐텐그룹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다고만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남성, 영상편집 : 황지영, VJ : 김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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