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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등 설치" 민원 있었다…일방통행 도로 전수조사

"신호등 설치" 민원 있었다…일방통행 도로 전수조사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16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시청역 인근 역주행 사고가 나기 전 사고 가능성을 우려하는 민원과 국책연구원의 안전대책 권고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년 전 국민신문고에는 차량 충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이번 사고가 시작된 도로 입구에 우회전 신호등을 만들어 달라는 민원이 제기됐습니다.

경찰은 이에 "도로 입구에 신호등을 운영해봤더니, 차량 정체가 심해져 신호등을 철거했다"고 답변했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서울 도심 제한속도 30km/h 구간은 보행자가 우선되는 구역으로, 과속방지턱 설치 등 안전 대책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제언했습니다.

사고가 일어난 일방통행 도로도 제한속도 30km/h로 규정된 곳이지만 도로 폭이 넓고 간선버스도 오가는 주요 도로라는 이유로 과속방지턱 설치는 검토되지 않았습니다.

서울시는 사고 이후 시내 2천7백여 곳의 일방통행 도로에 대해 시설물 설치 점검 등 전수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잠시 뒤 8뉴스에서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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