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러 연해주서 북한 무역 박람회…70여 북한 업체 참가

러 연해주서 북한 무역 박람회…70여 북한 업체 참가
▲ 26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개막한 북한 박람회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26일(현지시간) 북한 상품 박람회가 나흘 일정으로 개막했습니다.

APTN은 박람회 개막식과 행사 모습을 전하며 이 무역 박람회는 북한 경제의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개막식에는 북한 대외무역촉진위원회 김철구 위원장이 나와 축사를 했고, 70여 개 북한 기업이 식품과 의류, 건강용품, 공예품, 악기 등 자신들의 생산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러시아 고객들도 박람회를 찾아 건강식품과 용품, 화장품, 그림과 도자기 등 미술품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최 측은 이번이 첫 번째 행사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지난 19일 평양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어느 한쪽이 침공당할 경우 군사 원조를 하는 내용의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북한이 러시아로부터 경제·기술적 지원을 받는 대가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군수품 제공을 확대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서방의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이끄는 대표단은 당시 회담에서 군사, 안보뿐만 아니라 경제, 스포츠, 관광, 교육, 농업, 문화 등에서도 협력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사진=로이터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