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K, 내일 경영전략회의…"AI·반도체 투자 재원 확보 논의"

SK, 내일 경영전략회의…"AI·반도체 투자 재원 확보 논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SK그룹이 오는 28일과 29일 경기도 이천에서 2024년 경영전략회의를 열어 '질적 성장' 전략 등을 집중 논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재원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 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주요 계열사 CEO 등 30여 명이 참석합니다.

미국 출장 중인 최태원 회장은 화상으로 회의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AI와 반도체 등 미래 성장사업 분야의 투자 재원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과 방법을 집중 논의할 계획입니다.

SK그룹 관계자는 "AI 시대를 맞아 향후 2∼3년간 고대역폭 메모리 등 AI 생태계와 관련된 그룹 보유 사업 분야에만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논의 배경을 밝혔습니다.

SK그룹은 SK온의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과 SK E&S를 합병하는 방안을 비롯해 SK온과 SK엔무브 합병,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지분 매각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룹 측은 이와 관련해 경영전략회의는 그룹의 기본적인 경영 원칙과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은 각 사에서 검토한 뒤 결정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