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의새 발언, 정말 실수 맞나요 차관님?" 묻자…박민수 차관 "근데 그 표현은 의료계 인사도"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2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의료계 비상상황 관련 청문회에서 논란의 '의새' 발언을 지적했습니다.

백 의원은 지난 2월 19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에서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의 '의새' 발음 논란을 언급하며, 박 차관의 말실수 논란을 지적했는데요. 백 의원은 "의사들에 대한 기본적인 존중이 없는 것 아닌가"라며 "협상을 하는 데에 서로 간의 신뢰를 깨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백 의원은 박 차관을 향해 "정말 단순 실수가 맞느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박 차관은 "단순 실수가 맞다"며 "당시 기자들을 통해 즉시 유감 표명을 했다"고 말하며 "그런데 그 표현은 의료계 인사도 그런 표현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차관은 "보도가 안 나왔지만 당시 의협 대변인을 맡은 주수호 홍보위원장 발언에서도 그런 표현이 나왔다"며 "말을 많이 하면 발음이 새는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의 질의응답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구성 : 홍성주 / 편집 : 김복형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