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취업난 시달리는 중국 MZ세대…'이것' 사재기에 빠졌다

긁는 재미가 쏠쏠한 즉석 복권, 해본 적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중국에서는 젊은 세대들 사이에 즉석 복권 인기가 하도 뜨거워서 품귀 현상까지 일어났다고 합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복권 사재기에 빠진 중국 MZ세대'입니다.

경기 불황과 취업난에 시달리는 중국 젊은이들이 복권 구매에 열을 올리면서 소액 즉석 복권이 동이 났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중국 젋은이들 복권 열풍

중국의 즉석 복권은 보통 한 장에 우리 돈으로 2천 원에서 6천 원 정도 한다는데요.

중국 당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복권 판매액이 1천495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28조 4천800억 원을 넘어섰는데 이는 전년 동기대비 19.7% 증가한 규모라고 합니다.

특히 전체 복권 판매액 가운데 즉석 복권 판매액이 26.1%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년보다 81.4%나 늘어난 거라고 합니다.

이런 복권 열풍 현상과 관련해 중국 매체들은 많은 젊은이들이 소액 즉석 복권을 스트레스 해소와 쉽게 돈 벌 수 있는 지름길로 여기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복권 사는 재미라도 있어야지, 나름 건강한 발산이라고 본다", "복권은 수학 못 하는 사람한테 걷는 세금이라는데 그저 안타까울 뿐", "암울한 미래에 작은 한 방을 노리는 건 우리도 마찬가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 출처 : 유튜브 santo wang·dcurtis7491)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