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각장애 4급, 안 보여도 다 머릿속에 넣고 연기해요 l 배우 송승환 [커튼콜]

SBS NEWS 커튼콜 시각장애 4급, 안 보여도 다 머릿속에 넣고 연기해요

[골룸] 커튼콜 220 : 시각장애 4급, 안 보여도 다 머릿속에 넣고 연기해요 l 배우 송승환

커튼콜 220회는 베테랑 배우이자 '난타'의 아버지,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총감독으로도 잘 알려진 송승환 씨를 만나봅니다. 

송승환 씨는 최근 서울 공연을 마치고 지방 투어를 시작한 연극 '웃음의 대학'에서 검열관 역으로 열연했습니다. 

그는 몇 년 전 안질환으로 실명 위기를 겪고 시각 장애 4급 판정을 받았는데요.

대본을 읽을 수도, 상대 배우의 표정을 볼 수도 없지만, 여전히 연극 무대에서 관객을 웃기고 울리는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27년 전에 탄생했지만 여전히 전 세계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난타'의 비결, 올가을 개막하는 파주페어 북앤컬쳐 총감독을 맡아 '제2의 난타'를 키워내겠다는 새로운 포부도 들어봅니다. 

진행: SBS 김수현 문화전문기자, 이병희 아나운서 l 출연: 배우 송승환

골라듣는 뉴스룸 커튼콜은 SBS 뉴스홈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 애플 팟캐스트, 구글 팟캐스트 등 오디오 플랫폼에서, 그리고 유튜브 영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김수현문화전문기자의 커튼콜 에서 지난 회차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03:37 '웃음의 대학'을 먼저 하고 싶어 했다고
04:07 서울 공연 끝난 웃음의 대학, 어땠나
09:51 눈이 안 보여서 불편했던 연극 준비과정
16:07 연극에서는 상대의 표정도 중요한데.. 보이지 않아서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
17:22 연극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일이다? 연극이 좋은 이유
20:24 그가 시작한 '새로운 도전'은?
25:58 송승환 제작 뮤지컬 퍼포먼스 《난타》
29:50 《난타》가 성공한 이유는?
34:50 앞으로 하고 싶은 것, 계획된 것
37:12 총감독이라는 큰 직책과 프로젝트를 많이 맡는데.. 잘 해내는 비결은?
42:57 평창올림픽 끝나고 '나무'가 되고 싶었던 이유
44:58 의외의 개발자(?) 모먼트
51:55 가장 만족스럽고 행복했던 순간은?
53:55 제작의 길을 걷게 된 계기는?

(글·편집 : 홍예진 인턴PD)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