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파주 4명 사망 남성 수천만∼억대 빚…공소권 없음 종결

파주 4명 사망 남성 수천만∼억대 빚…공소권 없음 종결
경기 파주시의 한 호텔에서 남녀 4명이 사망한 사건은 남성 2명이 빚 때문에 강도살인을 저지른 후 스스로 목숨을 끊은 걸로 결론 났습니다.

경찰은 숨진 4명 중 남성 2명의 휴대전화와 계좌 거래 내역 등을 분석해 남성 1명은 억대, 나머지 1명은 수천만 원의 부채가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수사를 통해 남성들이 계획적으로 여성 2명을 유인했고, 객실 안에서 여성들을 제압한 후 여성 지인들에게 연락해 해당 여성인 척하며 돈을 요구한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그동안 수사를 통해 남성들이 금전적 동기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정황 증거들이 있어 수사해 왔고, 남성들의 부채는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숨진 남성 2명 이외 공범은 발견되지 않았고, 추가 피해자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범행 경위는 드러났지만, 피의자들이 모두 사망해 사건은 결국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습니다.

공소권 없음이란 범죄 혐의자의 사망 등으로 재판을 청구할 수 없는 경우 내려지는 처분입니다.

경찰은 또 법무부를 통해 유가족들이 장례비와 긴급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앞서 지난 4월 10일 파주 야당동의 한 호텔에서 20대 남성 2명이 추락사하고, 이들이 머물던 객실에서 여성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남성 2명은 친구 사이이며, 여성 2명 중 1명은 남성들과 아는 사이이지만 다른 1명은 구인·구직 채팅방을 통해 남성들과 연락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숨진 여성들은 손과 목에 결박당한 상태로 타살 혐의점이 있었고, 성범죄나 마약 등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남성들이 호텔 객실에 들어가기 전에 케이블 타이와 테이프 등을 준비한 점, 범죄 관련 내용을 검색한 점 등을 토대로 계획범죄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수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