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미·일·인도·EU '바이오제약연합' 출범…공급망 구축 공감

한·미·일·인도·EU '바이오제약연합' 출범…공급망 구축 공감
▲ 왕윤종 국가안보실 3차장이 4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 행사장의 한국관을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대통령실은 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한국·미국·일본·인도· 유럽연합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바이오제약연합을 발족했다고 밝혔습니다.

참여국 정부와 기업 관계자들은 바이오제약 연합 출범 회의에서 서로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바이오제약 공급망을 구축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습니다.

이를 위해 참여국 정부·기업은 각국의 바이오 정책과 규제, 연구개발 지원 정책 등을 긴밀히 조율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인 원료 물질과 중간 단계인 원료 의약품의 생산이 소수 국가에 집중돼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구체적인 의약품 공급망 지도를 구축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의약품의 안전성을 보장하면서도 공급망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바이오제약 연합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의약품 공급 부족 상태를 계기로 출범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