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힐러리 "트럼프 당선되면 이번이 제대로 된 마지막 선거될 수도"

힐러리 "트럼프 당선되면 이번이 제대로 된 마지막 선거될 수도"
2016년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이번 대선에서 잘못된 선택을 할 경우 미국에서 제대로 된 선거가 영원히 사라질 수 있다는 경고를 내놓았습니다.

클린턴 전 장관은 2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와 인터뷰에서 "이번 대선은 실존의 문제"라며 "만약 우리가 이번 대선에서 옳은 결정을 내리지 않는다면 우리는 아마 다시는 실질적인 선거를 치르지 못할 수도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제대로 된 선거를 치르지 못한다면, 우리는 잘 조직되고 자금이 충분한 소수의 우파에 의해 지배받을 것"이라며 "이는 여성의 입장에서 시간에 역행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공화당 대선 후보로 내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등장을 포함한 이 같은 현상을 "세계적 차원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라고 규정하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동일 선상에 두었습니다.

그는 "독재자들은 정치적으로든 종교적 이유에서든 항상 여성을 억압했다"며 "이는 역사적 사실일 뿐 아니라, 이 나라에서 앞으로 벌어질 일"이라고도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