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5일 인천항서 외국인 1만 명 맥주 · 닭강정 파티

25일 인천항서 외국인 1만 명 맥주 · 닭강정 파티
▲ 제1회 '1883 인천맥강파티'에 몰린 인파

이번 토요일 모레(25일) 인천항 상상플랫폼에서 '제2회 1883 인천맥강파티'가 개최됩니다.

1883은 인천항이 개항한 1883년을 뜻하고 '맥강'은 맥주와 닭강정에서 따왔습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중국과 타이완, 홍콩, 미국 등 10여 개국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 1만 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참가 신청을 마친 외국인관광객은 1만 2천 명가량이지만, 주최 측은 실제 참석자 수를 1만 명 안팎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는 중화권 관광객이 전체의 60%가량으로 중국 치파오 협회 등 일부 문화·예술단체 회원들을 제외하면 패키지 관광상품 참가자들이 대부분입니다.

시와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1명당 지역맥주 1캔(500㎖)과 닭강정 300g씩을 무료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인천 지역맥주 4천 캔과 일반맥주 6천 캔 등 맥주 1만 캔과 음료수 2천 캔을 준비하고 신포국제시장과 신기시장의 닭강정 업소 6곳에서 6천 마리분의 닭강정을 행사 당일 공급받을 예정입니다.

또 푸드트럭 18대를 추가로 운영해 인천의 다양한 맛을 외국인들에게 선보이고 케이팝 공연과 태권도 시범, 육군 군악대 연주, 드라마 OST 공연, 야간 드론쇼 등도 선보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