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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D리포트] 애완동물 소비 폭증에 전용 항공사까지

주인보다 앞장서서 강아지가 비행기 탑승 계단을 뛰어올라갑니다.

미국에서 애완견 전용 항공사, 바크에어가 오늘 처음으로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일반 여객기를 타면 개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해하기 때문에, 전용 항공사를 만들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매트 미커/바크에어 CEO : 베개와 이불이 보이실 텐데, 개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페로몬을 발랐고요. 애완견 전용 메뉴도 있고, 스파 서비스도 있죠.]

뉴욕에서 LA까지 사람과 애완견 한 쌍 요금이 편도로 6천 달러, 우리 돈 820만 원인데, 첫 비행 편 전 좌석이 매진됐습니다.

런던까지 다섯 시간 정도 걸리는 국제선은 1천100만 원에 준비 중이고, 국내외 160개 도시를 더 연결할 계획입니다.

[미트 비커/바크에어 CEO : 이 강아지들은 자녀입니다. 가족의 일원이죠. 자녀들과 같이 여행하는 것과 비슷한 경험을 사람들에게 주고 싶은 게 희망입니다.]

미국에서는 특히 코로나 사태 이후로, 애완동물 소비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관련소비가 2019년 우리 돈 132조 원에서 작년에는 200조 원으로 4년 만에 50% 늘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상류층을 상대로 한 고가 마케팅도 갈수록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취재 : 김범주, 영상취재 : 이상욱, 영상편집 : 원형희,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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