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T엠모바일 9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취약계층 서비스 강화

KT엠모바일 (사진=KT엠모바일 제공, 연합뉴스)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KT엠모바일은 정보 취약계층의 다이렉트 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2016년도부터 올해인 2024년도까지 9년 연속으로 웹 접근성 인증을 갱신 중입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가 웹 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장하는 것으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지능 정보화 기본법에 따른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홈페이지의 품질을 1년 동안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KT엠모바일은 장애인·고령자들의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용자환경 및 사용성을 개선했으며 주요 개선 사항은 배너 및 시안의 명도 대비 적용, 대체 텍스트 삽입 및 보완, 자막과 태그를 삽입해 텍스트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 등 다이렉트 몰 이용 접근성을 확대했습니다.

아울러 시각장애인 대상으로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로 요금 명세표를 읽어주는 '정보소외계층 대상 청구요금 사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KT엠모바일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