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이란 재반격 포기 대가로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 수용"

"미국, 이란 재반격 포기 대가로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 수용"
▲ 가자지구 라파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해 즉각적으로 재반격하지 않은 배경을 두고 내부 관계자들의 여러 언급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카타르 계열 아랍권 매체 알아라비 알자이드는 18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이 이란의 공습에 재반격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미국 정부가 이스라엘군의 라파 지상작전을 수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이집트 관리는 이 매체에 "미 행정부는 이란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실행하지 않는 조건으로, 이스라엘이 이전에 제시했던 라파 군사작전 계획을 수용한다는 의사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리는 또 이스라엘의 라파 군사작전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황, 즉 난민 유입과 대규모 사상자 발생, 인도주의적 위기 등에 대처하기 위해 이집트가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복수의 미국, 이스라엘 관리를 인용해 이스라엘 정부가 이란에 공격당한 이튿날인 15일 재반격을 감행하려다 연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악시오스는 이란의 공격 직후 조 바이든 대통령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에게 이란에 대한 재반격에 미국은 가담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는 등 서방의 만류로 이스라엘이 즉각 대응을 자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