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희귀병에도 주변 도왔던 50대 가장, 5명에 새 삶 주고 떠나

장기기증으로 5명 살린 정수연(52) 씨.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연합뉴스)
▲ 장기기증으로 5명 살린 정수연(52) 씨.

희귀병에 걸리고도 좌절하지 않고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삶을 살았던 50대 남성이 5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오늘(1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정수연(52) 씨가 지난달 15일 인하대병원에서 심장, 폐장, 간장, 신장(좌·우)을 기증해 5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 씨는 지난 2월 29일 밤 11시쯤 거실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에 이송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상태가 됐습니다. 

강원도 평창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난 정 씨는 젊어서부터 선반 제작 회사에서 기계 설계 일을 했습니다. 유족들에 따르면 그는 가정에서는 든든한 아빠이자 가장이었으며, 교회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주차 봉사를 하며 남을 돕는 일에 솔선수범하는 다정한 이웃이었습니다. 

정 씨는 20년 전 갑작스럽게 눈을 감싸고 있는 포도막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보그트 고야나기 하라다'라는 희귀질환을 앓게 됐지만, 좌절하기보다 주어진 상황 속에서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 것을 찾아 고민하는 따뜻한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가족들은 평소 정 씨가 이식을 받지 못하고 힘들게 투병하는 환자들을 안타깝게 여기며 나중에 장기기증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던 점을 기억해 장기 기증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 씨의 아내는 "아픈데도 20년 동안 최선을 다해서 가장으로서, 남편으로서, 애들 아빠로서 살아준 게 너무 자랑스럽다"며 "나중에 천국에서 만나게 되면 제일 먼저 나를 맞아줬으면 좋겠어. 고맙고 정말 사랑해"라고 남편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장기기증을 받은 분들에게 "저희 남편과 같이 연약한 몸이지만 그래도 남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는 삶으로 하루하루 소중하게 잘 살아가길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습니다. 

장기조직기증원 변효순 원장 직무대행은 "희귀병이라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가족과 이웃을 보살핀 따뜻한 마음이 삶의 마지막 순간 생명나눔의 꽃을 피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