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픽] 감사원 '용산 이전' 수사 의뢰…공사 유착 정황 찾았다

감사원이 대통령실 용산 이전 관련 감사에서 경호처 간부가 공사 시공 업체와 유착한 정황을 파악하고 해당 간부를 수사 의뢰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감사원은 대통령실 이전 공사 방탄유리 시공 수의계약을 따낸 업체 관계자와 경호처 간부 A 씨를 지난해 10월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해당 업체 측이 공사 비용을 부풀렸고, 계약 관련 업무를 맡았던 A 씨가 이를 묵인해 준 정황을 확인했으며 증거인멸 가능성 등을 우려해 감사가 끝나지 않았지만 먼저 수사의뢰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해당 업체 측이 A 씨에게 금품을 줬는지 등을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참여연대는 재작년 10월 대통령실 이전 공사와 관련해 공사 특혜 의혹 등을 제기하며 국민 감사를 청구했고 같은 해 12월 감사가 시작됐습니다.

해당 감사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현 정부에 대한 사실상 첫 감사로, 현재는 마무리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감사원 측은 "대통령실 이전 관련 감사 결과는 아직 확정되기 전"이라며 "마무리 검토와 감사위원회 최종 의결을 거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성 : 김도균, 편집 : 소지혜,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