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치쇼] 김경율 "선거 패배, 대통령실 책임이 크다"…홍준표가 한동훈 저격하는 건

김경율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이 총선 참패의 책임을 두고 '대통령실 책임론'을 주장했습니다. 김 전 비대위원은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단도직입적으로 용산 대통령실과 당 지도부와 선거 패배의 책임을 따진다면 어느 쪽이 크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대통령실의 책임이 크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당 책임이 없을 수는 없다"면서도 "전체 책임을 100으로 놓고 본다면 한 20(당)대 80에서 30대 70 정도"고 덧붙였습니다.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향후 행보에 대해선 "한 전 위원장이 말하는 여의도식 정치 권역을 벗어나긴 이젠 힘들 것"이라면서 "정치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전망했습니다. 다만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은 없다고 본다면서 선을 그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 전 위원장을 저격하는 데 대해선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정확한 반응은 강형욱 씨가 제일 정확히 알 것"이라면서, 홍 시장이 한동훈 책임론을 강하게 들고 나오는 이유에 대해 "차기에 대한 어떤 고려 속, 그리고 경쟁자 이런 것 아니겠나"라고 답했습니다.

▶ [정치쇼] 김경율 "한동훈 전대출마 가능성? 0에 수렴"  (풀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