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 돌며 돈 뜯은 보이스피싱 수거책 구속…"알바인 줄 알았다"

전국 돌며 돈 뜯은 보이스피싱 수거책 구속…"알바인 줄 알았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전국을 돌며 보이스피싱 피해자들로부터 억 단위의 금액을 가로챈 혐의로 수거책 A(25) 씨를 구속했습니다.

A 씨는 지난달 20일부터 27일까지 서울과 수원, 과천, 청주 등지에서 4명의 보이스피싱 피해자들로부터 현금 1억 4천만 원을 건네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지난달 22일 오후 2시쯤 청주시 오송읍의 한 공원에서 피해자 B(20대) 씨로부터 현금 5천만 원을 건네받았다가 이튿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자신이 피해를 본 것을 뒤늦게 깨달은 B 씨의 신고로 현장 CCTV 영상을 확인한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A 씨는 구직 사이트에서 건당 10만 원을 준다는 게시물을 보고 범행에 가담했으며, 고용주가 시키는 대로만 했을 뿐 불법적인 일이라는 것은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A 씨가 돈을 건넬 때 만난 다른 조직원을 추적하는 한편 A 씨가 이들과 소통할 때 사용한 카카오톡과 텔레그램 계정을 분석해 공범들에 대한 추가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이 보이스피싱 조직은 검찰을 사칭하며 "사기 사건에 계좌가 연루됐다. 가담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현금의 일련번호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니 모조리 출금해 직원에게 직접 전달해야 한다"고 피해자들을 속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