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전세사기대책위 "문제 해결 위한 구체적 공약 발표해달라"

전세사기 피해자 단체가 6개 정당에 대한 정책 공개 질의 결과를 발표하며 전세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공약을 발표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 전국대책위원회는 오늘(27일) 오전 참여연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세사기 관련 공개질의서에 대한 6개 정당(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 녹색정의당·진보당·개혁신당·새로운미래)의 답변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앞서 대책위는 지난 14일 ▲ 전세사기 피해 구제 ▲ 예방·관리 감독 ▲ 가해자 처벌 등 17개 정책에 대한 공개 질의서를 각 정당에 발송하면서 지난 21일까지 답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전세사기 깡통전세 피해자 전국대책위원회 총선 기자회견

그 결과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은 질의에 답하지 않았다고 대책위는 설명했습니다.

두 정당을 제외한 4개 정당은 질문 문항에 대부분 찬성한다고 답했으며 더불어민주당과 새로운 미래는 일부 질의에 대해 신중·반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대책위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각종 부동산 개발과 부자 감세 공약이 난무하고 있다"며 "각 정당에서 전세 사기 피해자 구제와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공약을 발표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