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저희도 손주 있지만"…제주 식당, '노키즈존' 선언 이유

오늘(25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제주도의 한 유명 식당이 '노키즈존'을 선언하면서 아이 동반 손님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제주 식당이 노키즈존 선언한 이유'입니다.

최근 제주도의 한 식당이 '일반 음식점인데도 부득이하게 노키즈존으로 운영 중인 이유'를 알리며 작성한 공지글입니다.

식당 측이 밝힌 노키즈존 운영 사유는 모두 여섯 가지였는데요.

식당 측은 먼저 대표메뉴인 우럭 정식은 생양파 양념이라 간혹 매울 수도 있는데 부모들이 '아이들 먹게 양파를 익혀서 다시 만들어달라'든가 '간장으로만 만들어 부어달라'는 등의 무리한 요청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튀긴 생선 요리라서 잔가시까지 씹어 먹을 수 있지만 가끔 굵은 가시가 씹힐 경우 아이에게 위험할 수 있다"며 "아이가 먹어도 될 정도의 튀김을 강요하고 이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면 뒷감당은 식당 몫"이라고 토로했습니다.

'노키즈존' 선언한 제주도 식당

또 "매일 다른 국을 제공하는데, 일부 부모들이 아이를 위해 간을 덜 세게, 덜 짜게, 덜 맵게 해달라고 요구한다"며 특히 "우리 애를 위한 레시피로 국을 다시 끓여달라"는 과한 요구사항도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외에도 식당 측은 노키즈존으로 운영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많다고 설명했는데요.

자신들도 손자, 손녀를 두고 있고 아이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입장이지만 향후 노키즈존을 언제 끝낼 수 있을지 고민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노키즈존' 선언한 제주도 식당

누리꾼들은 "이래서 노키즈존이 싫어도 욕을 못 한다" "어른 상대하는 음식점 가서 무슨 짓이냐" "민폐와 손님의 권리도 구분 못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