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자막뉴스] 전공의 공백 메우던 부산대 교수 사망…과로사 여부 조사

부산대병원 40대 안과 교수가 어제(24일) 새벽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사인은 뇌출혈이었습니다.

이 교수는 지난 달 정부와 충돌로 전공의들이 집단 이탈한 뒤 외래 진료와 당직, 응급 환자 수술까지 맡으며 주변에 피로를 호소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부산대 등에 따르면 이 교수는 어제 새벽 4시 30분쯤 부산 해운대구 자택에서 쓰러진 채 아내에게 발견 됐습니다.

급히 집 근처 백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심폐소생술을 받았지만 결국 숨졌습니다.

병원 측은 "뇌출혈로 인해 심정지가 왔고, 병원 응급실에 도착했을 때 이미 숨진 상태였다"고 했습니다.

사인은 뇌출혈 중에서도 지주막하뇌출혈이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며 의료계 커뮤니티에는 애도의 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료 교수들은 "전공의 이탈 이후 안과 의국은 그로기 상태였다"고 글을 썼습니다.

다른 부산대 안과 교수는 커뮤니티에 "남아 있는 교수들은 다 녹초가 됐다"며 "나도 수축기 혈압이 170 이상 나와 혈압약을 복용 중"이라고 토로했습니다.

부산대 안과에는 전공의 10명과 전임의를 포함한 교수진 9명이 근무하고 있었는데 지난 달 정부와 충돌을 빚으며 전공의들이 한꺼번에 병원을 나갔습니다.

이후 교수들은 응급 수술을 하고 외래 진료를 보며 당직까지 서는 등 극심한 피로가 누적된 걸로 알려졌습니다.

부산대병원 관계자는 "해당 교수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 중"이라며 "최근 당직 근무 등이 얼마나 늘었는지도 파악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취재 : 김민정, 영상편집 : 김나온,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