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음주 뺑소니' 70대 운전자, 현역 군인에게 붙잡혔다

뺑소니범 잡은 강해솔 상사
음주 사고를 내고 도주한 뺑소니범을 현역 군인이 추격해 붙잡았습니다.

18일 경기 포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7시 30분쯤 포천시 일동면에서 70대 여성 A 씨가 술을 마시고 승용차를 몰다 중앙선을 넘어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했습니다.

A 씨는 차에서 내려 피해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약 10분 만에 다시 차를 몰고 현장에서 도주했습니다.

때마침 피해자의 연락을 받고 현장에 도착한 현역 군인 강한솔 상사는 A 씨의 도주 장면을 목격한 뒤 즉시 추격에 나섰습니다.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영웅대대에서 근무하는 강 상사는 피해자 가족과 같은 군부대 소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km 정도 차를 몰고 달리던 A 씨의 차량이 신호에 잠시 멈추자 강 상사가 자신의 차로 막아서며 추격전은 끝났습니다.

검거 당시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에 해당하는 만취 상태였습니다.

이 사고로 피해자들은 각각 진단 2주의 상해를 입었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A 씨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도주치상) 등 혐의로 입건했습니다.

A 씨는 경찰 진술에서 “술에 많이 취한 상태로 사고가 나자 겁이 나서 도망갔다”고 진술했습니다.

이에 경찰은 강 상사에게 경찰서장 표창장과 검거 포상금을 지급했습니다.

(사진= 포천경찰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